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수원시청소년재단, 2023년 경기도 청소년 활동 우수사업 7개 선정

경기도, 2023년 경기도 청소년 활동 우수사업 선정 결과 발표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수원시청소년재단은 경기도 청소년육성기금 지원사업 ‘2023년 청소년 우수사업’에서 청소년문화센터, 광교청소년수련관 등 7개 시설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7개 시설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것은 재단에서 추진하는 사업들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볼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청소년 참여 ▴청소년 활동 ▴청소년 자립 ▴청소년 보호 4개 분야 사업을 모집, 51개 대상 사업을 선정했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문화센터-디지털 시민의식 up. ‘미담나누기’ ▴광교청소년수련관-도심 속 행복한 가족 텃밭 가꾸기 ‘우리 가족 팜스토리’ ▴권선청소년수련관-‘꿈을 디자인 하는 패션메이커스’ ▴장안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 모의 창업 활동‘샐러드(SELL 너 두)’ ▴영통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의 별의별 이야기가 모이는 곳 ‘별의별책’ ▴칠보청소년문화의집-‘내 꿈을 담은 카페’ ▴천천청소년문화의집 커피박 새활용 프로젝트 ‘환경공방 천천 스타박스’이다.


뿐만 아니라,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국가보훈처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환경부 공모사업 등 외부 기관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활동과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오는 5월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으로 확대 출범하는 재단은 미션으로 ‘청소년‧청년들의 균형있는 성장과 삶의 질 향상’과 핵심 가치인 ▴열려있는 기회, ▴자율적인 참여, ▴함께하는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재단 이사장은 “청소년들에게 우수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라며 “청소년과 청년을 아우르는 재단으로 확대되는 만큼 청소년과 청년을 잇는 가교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