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부산

부산시 금정구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원스톱 세탁지원 업무 협약 체결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시 금정구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원스톱 세탁지원 서비스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금정구 지역자활센터와 ‘2024년 뽀송뽀송 무료 세탁 사업’ 업무 협약을 맺었다.

 

‘뽀송뽀송 무료 세탁 사업’은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019년부터 매년 취약계층의 쾌적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등 인적 안전망이 중심이 되어 가정에서 대형 세탁물 관리가 어려운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금정구 지역자활센터에서는 각 가정을 방문하여 세탁물 수거에서 배송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구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금정구 지역자활센터는 세탁 서비스 제공은 물론 가정방문을 통한 안부 확인 및 위기 상황 파악, 서비스 연계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성완 민간위원장은 “세탁 사업은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으로 대상자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올해는 작년보다 지원 금액을 증액하여 연 20세대에 가구당 약 5만 원의 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노령‧장애 등으로 세탁물 관리가 어려운 대상자들이 이 사업을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