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부산

부산 동구, 복지위기가구 발굴 온라인 소통창구『범일1동 복지채널』가입하세요~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 동구 범일1동 행정복지센터는 낙인감이나 기타 이유로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의 소통을 강화하고 복지위기가구를 신속하게 발굴하기 위해 2022년 7월부터 ‘범일1동 복지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범일1동 복지채널은 범일1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복지제도, 새로운 사업, 지역 행사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담당 공무원과의 일대일 상담이 가능해,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유용한 상담 창구로 자리 잡았다.

 

한 주민은 복지채널 안내문을 통해 가입한 후, 건강 문제로 일을 할 수 없게 됐을 때 복지채널을 통해 상담을 요청했다. 그 결과, 가정 방문을 통한 상황 파악과 서비스 연계가 이루어졌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복지 통장들도 복지채널을 통해 복지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현재 160여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복지채널은 더 많은 주민들이 쉽게 가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무늬(QR코드)를 도입해 가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4월에는 동구신문 배부와 함께 범일1동 복지채널 가입 안내문도 함께 배포될 예정이어서, 더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범일1동 관계자는 "범일1동 복지채널은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창구로서, 더 많은 주민들이 위기가구 발굴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