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타임즈 지은하 기자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설렘과 희망속에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고, 가정과 일터에 희망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양구군의회 의원 모두는 그동안 군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과 아낌없는 조언에 깊은 감사의 마음과 함께 더욱 발전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되새기며 새해를 맞이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어느덧 제9대 양구군의회가 희망과 기대를 품고 개원한지 1년 6개월이 흘렀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시간은 매우 다사다난했습니다. 전세계적인 경제불황의 여파로 서민 경제활동에 큰 어려움이 있었으며, 각종 사회․자연 재난으로 상심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운 여건에도 군민 여러분께서 각자의 위치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주셨기에 우리군이 많은 변화속에서도 발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에도 우리에게는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저희 군의회는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양구군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서민경제의 안정을 위해 물가안정과 일자리 공급 등 지역경제를 살리는 생산적 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지방의회의 본질적인 기능인 군(郡)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 그리고 조화를 통해 군민 중심의 행정을 성실히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군(郡)의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하고 해결해 나갈 것이며, 생산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지역 간, 세대 간은 물론 군민 어느 누구도 소외받는다는 인식이 생기지 않도록 예산의 배분과 집행이 균형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생활불편 민원해결을 위해 현장 중심의 활동을 전개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하여 다양한 계층의 여론을 성실히 수렴하는 등 항상 『군민을 사랑하고 군민이 신뢰하는 양구군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군의회의 문턱은 낮고 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언제든 찾아 주시고 다양한 의견을 가감없이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신뢰가 없다면 양구군 발전을 위한 의회의 노력은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희망찬 미래는 우리 모두가 준비된 자세로 착실히 하나하나 준비해 나갈 때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양구군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올 한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신뢰를 보내주시길 부탁드리며, 2024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꼭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양구군의회 의장 조 돈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