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 (화)

어제 방문자
1,810

충청북도

충북도, 노인학대예방의 날(매년 6월 15일) 기념 거리행진

한 걸음 노인 학대 예방, 두 걸음 노인 인권 존중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충청북도는 14일 제8회 노인학대예방의 날(6월 15일)을 맞아 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함께 도청 대회의실에서 출정식을 갖고 노인학대예방을 위한 거리행진을 진행했다.

 

이번 거리행진은 도민들이 노인학대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한 걸음 노인 학대 예방, 두 걸음 노인 인권 존중’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성안길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충북지방경찰청,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 한국장기요양기관협회 충북지부, 노인학대모니터링단, 기타 인권보호 협약기관을 비롯한 대학생 등 12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올해로 제8회를 맞이하는 노인학대예방의 날은 2006년부터 UN에서 매년 6월 15일을 ‘세계노인학대 인식의 날’로 지정되어 운영되다가, 노인복지법(제정 ‘15.12.29, 시행 ’16.12.30)을 통해 범국민적으로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정‧마련됐다.

 

충북도 홍지연 노인복지과장은 “노인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다시 한번 노인학대예방의 중요성을 다짐하며, 노인들이 우리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으로서 존중받고 권리와 존엄성을 지킬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