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 (화)

어제 방문자
1,810

충청북도

음성군치매안심센터, 지역별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 시행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음성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매월 ‘지역별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사’를 시행한다.

 

군 치매안심센터는 매월 각 읍면 보건지소를 방문해 지역 주민들에게 치매선별검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달에는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오전 9시 30분~ 오후 5시, 단 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9일간 금왕보건지소 평생학습실에서 치매선별검사를 진행한다.

 

선별검사 결과 인지 저하가 의심돼 진단검사가 필요할 경우, 치매안심센터(무료) 혹은 협력병원으로 치매 진단검사를 연계해 주며, 소득분위 충족(중위소득 120%이하)시 치매 검사비를 지원해 준다.

 

진단 결과 최종적으로 치매 판정을 받은 대상자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 후 치매치료관리비(약제비, 중위소득 120% 이하)지원, 조호물품(기저귀 등 위생 소모품), 실종예방 인식표, 맞춤형 사례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군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치매 조기 검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검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 치매안심센터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10명 이상이 모일 시 경로당 등 마을에서 원하는 날짜에 방문해 치매 선별검사를 시행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