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 (화)

어제 방문자
1,810

충청북도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수도사고 예방 방안 대책회의 개최

근본적인 사고 예방 및 신속한 대응 방안 마련에 합심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3일 상수도사업본부 회의실에서 수도사고 예방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잇단 상수도 사고로 수돗물 단수와 탁수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근본적인 수도사고 예방 방안과 수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응모 상수도사업본부장을 비롯한 본부 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수도 재난 및 위기대응 매뉴얼 재정립, 공사 중 관로 파손 방지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수도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수립 및 해결방안 등을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관로 파손 방지를 위해 굴착 공사 시 상수관로 위치 현장 확인, 제수변 임의 조작 등 방지 방안, 수도사고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민간 병물업체, 장비업체, 저수조 청소업체와 MOU를 체결하는 방안 등이 제시됐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번 대책 회의에서 나온 내용을 바탕으로 위기대응 매뉴얼을 재정비하고, 수도사고 예방 및 신속한 비상급수 지원을 위한 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연응모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잇단 상수도 사고로 시민들에게 불편을 드려 송구스럽다” 며, “근본적으로 수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재발을 방지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