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 (화)

어제 방문자
1,810

충청북도

청주시립무용단 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공개 모집

예술성과 리더십 겸임한 역량 있는 인재 공개채용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시는 시립무용단을 열정적으로 이끌어갈 참신하고 유능한 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를 공개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자격요건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공고일(6월 12일) 현재 국·공립 기관(단체)에서 3년 이내 징계를 받지 아니한 자, 한국무용전공자로 전통·창작·타악 공연지도가 가능한 자, 무용부문 석사학위 이상 소유자로 국·공립 무용단에서 2년 이상 지도자급(지도위원급 등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자, 현직교수의 경우 해당대학 총학장의 겸직허가가 가능한 자 등이다.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6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며, 청주시청 홈페이지나 청주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청주시 문예운영과(청주시 서원구 흥덕로 69)로 방문 또는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안무영상과 운영계획서, 직무경력 등을 심사하는 1차 서류전형과 업무수행에 필요한 적격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를 선발하고 오는 7월 말경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수준 높은 예술성과 단원들을 잘 이끌고 갈 수 있는 리더십과 인성을 겸비한 예술감독을 선발해 청주시민의 문화향유와 지역문화 예술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