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목)

어제 방문자
2,502

충청북도

음성군, 민선8기 군정 주요현안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100대 공약, 주요현안 추진상황 점검 및 부진사업 대응책 마련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음성군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상황실에서 조병옥 군수 주재로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정 주요현안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4년 상반기 민선8기 공약과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소통을 통해 실효성을 높일 수 있는 개선 방안을 마련했다.

 

특히 민선8기 2주년을 맞아 공약사업 전반을 점검하고, 부진한 사업의 대응 방안과 이행률 제고를 위한 부서 간 협의 사항 등 심층적인 토론을 진행했다.

 

조 군수는 “민선8기 전반기가 마무리돼 가시적인 성과가 조금씩 드러나는 시점으로 공약사업 이행률 제고와 현안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할 필요가 있다”며 “공약사업, 주요 현안업무 추진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부서장이 중심이 돼 다각적인 방향으로 해결 방안을 찾아 속도감 있게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선 8기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부진사업에 대한 부서별 공유를 통해 합리적인 개선 사항을 지속해서 도출하고, 시설 건립 사업 시 공간 활용을 고려한 사전 설계 점검,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의 경우 부서장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해결점을 찾는 적극성을 가져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조 군수는 “‘내고장 음성愛 주소갖기 운동’ 성과가 조금씩 나타나 인구가 다행히 소폭 증가하고 있다”면서 “전 직원이 인구증가 시책 발굴 및 홍보에 동참해 인구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음성군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민선8기 후반기 군정방향을 설정하고 군 재정부담 절감 등 재원확보의 효율성을 고려해 2025년도 신규 국·도비 보조사업과 공모사업 등 정부예산 확보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