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청주시, 2024년 중소기업 맞춤형 특허출원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6월 21일까지 접수, 기업별 특허전략 수립부터 특허출원까지 지원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시는 ‘2024년 중소기업 맞춤형 특허출원 지원사업’ 신청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연구개발을 통해 확보한 기술력을 전략적이고 체계적으로 활용·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국내외 특허출원 현황 조사 및 경쟁기업 IP 차이점 분석 ▲거래가능 기술 제안 등 맞춤형 특허전략 ▲특허출원 비용 일부 등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특허출원이 필요한 청주시 소재 제조업 관련 중소기업이다.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증빙서류와 함께 10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한국특허기술진흥원 IP협력센터(대전광역시 서구 문정로 48번길 48, 한국특허기술진흥원 8층)로 방문·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고일(5월 22일) 기준 국세 및 지방세 체납기업, 휴·폐업 또는 부도 중이거나 회생신청 중인 기업, 금융기관과 정상적인 거래를 할 수 없는 기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수행기관인 한국특허기술진흥원은 평가위원회 내부 심사를 거쳐 9개사 내외로 대상을 결정한 뒤, 7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주로 대표를 중심으로 제품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지만 이와 함께 특허, 인증 등을 진행할 행정 인력이 부족하다는 기업들의 애로 사항을 듣고 특허전문기관과 위탁협약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특허출원은 향후 사업화 및 제품화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꼭 필요하므로 많은 연구개발 기업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