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목)

어제 방문자
2,502

대구

대구시교육청, 1학기 늘봄학교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초 1학년 늘봄학교 참여 학부모 만족도 조사 결과 94%가‘만족 이상’응답

 

뉴미디어타임즈 신재훈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2024학년도 1학기 늘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참여 학부모의 94%가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7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5일까지 1학기 늘봄학교 참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늘봄학교 참여 전체 학부모 3,417명 중 850명이 설문에 참여한 결과, ▲매우 만족 69%, ▲만족 25%로 늘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늘봄학교 프로그램 참여 소감으로는 ‘아이를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수업의 질이 높다’, ‘교사가 친절하고 아이가 좋아한다’ 등의 긍정적인 답변이 많았으며, ‘체육활동 프로그램이 더 많이 편성되면 좋겠다’, ‘프로그램 선택권이 주어지면 좋겠다’ 등의 개선을 요구하는 답변도 있었다.

 

대구시교육청은 늘봄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학교별로 학부모 공개 수업 및 모니터링을 통해 학부모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여 늘봄학교 운영 전반을 꾸준히 지원·관리해 왔다.

 

강은희 교육감은 “1학기 늘봄학교의 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라고 하면서 “수요자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하여 2학기 전면 시행에 더욱 철저히 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