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음성군립 삼성도서관, 상반기 문화교실 수강생 작품 전시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음성군립 삼성도서관은 이달 14일까지 1층 자료실에서 상반기 문화교실 ‘펜&수채화로 그리는 어반스케치’, ‘프랑스 자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삼성도서관 상반기 문화교실 수강생들의 성과물을 공유하는 장으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학습자의 의욕을 고취해 문화교실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어반스케치 작품 17점, 프랑스 자수 작품 38점을 만나볼 수 있다.

 

삼성도서관에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각 10회씩 진행된 상반기 문화교실 ‘펜&수채화로 그리는 어반스케치’ 프로그램에서는 인상 깊었던 여행 사진을 준비해 번지기, 겹치기 등 수채화 기법으로 직접 묘사, 표현해 보았다.

 

또 ‘프랑스 자수’ 프로그램에서는 수강생의 학창 시절 배운 자수 실력을 더해 색색의 자수 실로 한 땀 한 땀 새기며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교실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다른 수강생들과 교감하고, 펜과 바늘로 손끝을 움직일 때마다 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보며 뜻깊은 시간이 보냈다”면서 “완성된 작품을 전시해 군민들에게 보여 줄 수 있어 뿌듯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상반기 문화교실에 꾸준히 참여해 우수한 결과물을 보여 준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서관 문화교실 운영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도서관에서는 수강생들의 호응으로 ‘펜&수채화로 그리는 꽃과 풍경’을 오는 여름 특강에, ‘프랑스 자수’는 겨울 특강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자세한 정보는 추후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