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목)

어제 방문자
2,502

대구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어울림마당, ‘4기 환경페스티벌 - 환경을 부탁해!’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신재훈 기자 |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6월 환경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1일 지역 청소년 120명을 대상으로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4기 환경 페스티벌 - 환경을 부탁해!’ 행사를 개최했다.

 

2021년을 시작으로 4년째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후위기 속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자원 재활용법에 대해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폐가죽 팔찌 만들기, 폐뚜껑 키링 만들기, 폐현수막 장바구니 만들기 등의 쓰레기 없애기 체험과 이오난사 색모래 화분을 만들 수 있는 미세먼지 제로 체험, 자원순환교육(분리배출방법)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과 교육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달성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블루문’과 자치기구 연합 소속 청소년들은 환경 체험부스지역 청소년활동 요구조사, 청소년 참여 이벤트(페이스페인팅)를 함께 운영하며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박성수 관장은“환경페스티벌은 기후 변화 및 환경 문제해결에 대한 인식 변화를 촉구하고 청소년이 스스로 해결 방안을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를 통해 환경보호의식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