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2024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개최

품질경쟁과 축제의 장, 6/4 ~ 6/5 이틀간 품질개선 우수사례 발표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2024년 충청북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가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도내 13개 기업의 23개 품질분임조가 참가하는 가운데 충청북도기업진흥원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50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자발적으로 각 기업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점을 찾아 해결한 분임조 중 우수한 분임조를 선발하여 시상하기 위한 자리이다.

 

올해는 13개 기업의 23개 품질분임조가 참여했으며, 전문 심사위원 평가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우수 분임조가 선발된다. 이 중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분임조에게는 오는 8월 수원에서 개최되는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출전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품질경영으로 모범이 된 유공자에게 표창도 수여됐다.

 

▲(주)코디조명산업 김종태 대표이사에게는 산업부장관 표창이 ▲(주)금진 ▲LG화학 청주/오창공장에는 각각 품질경영과 생산혁신 부문 기업표창이 수여됐다.

 

▲(주)LG에너지 솔루션 김지혜 계장을 비롯한 12명의 근로자에게는 도내 기업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충북도 이혜란 경제기업과장은 “품질분임조는 제조업 비중이 높은 충북의 소중한 자산이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경제성장률 전국 2위를 달성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라며, “이번 경진대회가 우수한 품질 개선사례를 공유‧확산하여 기업 체질개선과 제품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