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6월 여행가는 달’연계 청주여기 앱 홍보 추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청주여기 앱 활성화 도모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6월 여행가는 달’과 연계해 청주시 스마트관광 앱(APP), ‘청주여기’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여행가는 달’은 국내 여행 활성화를 통한 내수 진작을 위해 정부, 지자체, 민간 등 240여개 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시는 ‘디지로그시티 청주 컨소시엄’, 문화산업진흥재단, 민간 업체와 협업해 이번 이벤트 등을 기획 및 추진한다.

 

먼저, ‘청주여기’ 앱에 새로 추가된 기능인 ‘스탬프 투어’를 활용해 청주문화유산야행(6.1.~6.2.)과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충북도청, 철당간, 중앙공원 등 세 지점에서 스탬프를 찍고 철당간에 위치한 청주여기 부스를 찾아오면 6월 1일과 2일 각각 선착순 500명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타포린 백’을 증정한다.

 

또한, 6월 한 달간 ‘청주여기 Pick’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하고 싶은 청주시 관광지, 맛집 등을 선택해 ‘청주여기’ 커뮤니티에 올린 참가자 중 3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배달음식 상품권 5만원, 치킨, 커피 세트 등)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청주 이곳저곳을 관광한 사진들로 포토북을 제작해 디지로그북 사이트에 공유한 인원 중 선착순 50명에게 고품질의 실물 앨범을 무료로 제작 및 배송해준다.

 

‘청주여기’는 스마트기술과 관광산업의 융복합을 통해 청주시가 가진 관광자원을 편리하게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관광 모바일 플랫폼이다.

 

‘청주여행을 기록하다’의 줄임말로, 관광객들이 여행을 시작하기 전부터 마치는 순간까지 앱을 통해 편리하고 재밌는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스마트기능을 제공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