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따뜻한 마음이 번지는 손길, 청주시생활개선회 이웃사랑 봉사활동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 가정의 달 맞이 배추김치 나눔 봉사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는 28일 운영위원 21명과 함께 가정의 달 맞이 배추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009년부터 16년째 이어지고 있는 김치 나눔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 담근 김치는 생활개선회원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고춧가루와 각종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회원들의 정성이 깃든 특별한 김치로, 20개 읍·면·동의 홀몸어르신, 취약계층 등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 120여 가구에 5kg씩 전달됐다.

 

이근경 한국생활개선청주시연합회 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관심을 담아 전달했다”며, “앞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정이 느껴질 수 있도록 많은 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생활개선회는 배추김치 나눔 봉사 외에도 복지시설 및 어르신 뻥튀기 나눔, 떡국 떡 나눔, 된장 나눔, 의료시설 간식기탁, 환경정화, 농촌지역 일손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탄소중립실천과 일회용품 줄이기 등 정부시책에도 적극 동참해 다방면에서 모범이 되는 농촌여성단체로 거듭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