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민주평통 청주시협의회, 2분기 정기회의 개최

‘자유민주주의 통일에 대한 도전과 극복방안’논의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는 28일 오전 11시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2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자문위원 및 북한이탈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탈북민 멘토-맨티 결연식, 2024년 1분기 의견수렴 결과 보고, ‘자유민주주의 통일에 대한 도전과 극복방안’ 주제설명 영상시청, 자문위원 정책건의 토론 및 설문지 작성, 2024년 2분기 분과위원회별 사업계획 발표 및 현안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민주평통 자문위원을 멘토, 탈북민을 멘티로 하는 ‘따뜻한 이웃사촌 탈북민 멘토링 멘토-멘티 결연식’을 개최해 멘티의 지역사회 적응과 미래의 통일 리더로서의 성공적인 성장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자유민주주의 통일의 중요성, 북한주민의 자유와 인권을 위한 우리의 노력, 자유민주주의 통일 담론 구상,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위한 민주평통의 역할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으며, 8개의 분과위원회별로 정책건의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이어 각 분과위원회별 통일활동 계획보고를 통해 2024년 지역의 통일공감대 확산과 통일담론 형성 활동을 공유하고 다짐했다.

 

권현숙 협의회장은 “자유민주주의 통일에 대한 도전과 극복방안에 대한 소중한 의견들이 잘 모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