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대구

대구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동(東)심(心)프로그램’운영

동부 관내 유·초·중 특수교육대상자를 위한 맞춤형 마음 프로그램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신재훈 기자 |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자가 마음의 힘을 키워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동(東)심(心)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29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부 관내 유·초·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통합학급 학생 9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장애 학생들의 장애 유형과 정도를 고려하여 통합된 환경에서 소통과 협력을 유도하고, 교육적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세부 운영 프로그램은 ▲장애·비장애 학생의 상호작용 촉진을 위한 6가지(원예, 요리, KT연계 코딩, 장애인식개선활동, 보드게임, 음악활동) 협력 수업을 진행하는 ‘심(마음)쿵(짝) 프로그램’, ▲특수학급에 전문 강사가 찾아가 자존감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인권교육을 실시하는 ‘심(마음)플(+) 프로그램’,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심리 상담사가 가정으로 직접 방문하여 성문제·문제행동·관계개선 등의 가족상담을 지원하는 ‘심(마음)리(패밀리) 프로그램’ 등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동신초병설유치원 교사는 “장애·비장애 친구들이 요리활동에 필요한 재료들을 함께 섞으며 협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점형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통합환경에서 잠재능력을 발휘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번 ‘동(東)심(心)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교육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