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충청북도 교육청 충북생명산업고, 창업농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가 28일, 도내 중학생들의 진로․직업 탐색 기회 제공을 위한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충북생명산업고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관리하는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로서 모든 교육과정이 청년 창업농 육성에 맞춰 운영되고 있다.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운영되는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은 청년 창업농을 꿈꾸는 도내 중학생 119명(보은중 12명, 회인중 1명, 보은여중 22명, 한일중 21명, 속리산중 18명, 보덕중 3명, 동성중 19명, 남성중 17명, 산남중 3명)이 참가한다.

 

▲농산물 수확 ▲수확한 농산물을 활용한 피자 만들기 ▲화훼류를 이용한 고체 향수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충북생명산업고의 스마트팜, 버섯포 등의 우수한 실습장 및 시설을 견학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 특강의 기회를 경험한다.

 

박영민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장은 “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농창업 교육 및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본교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널리 알려 많은 학생들이 청년 창업농을 꿈꾸며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