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대구

대구시중구청 남산2동 지사협, 사랑의 반찬나눔 및 남산하누리 된장 간장 만들기

22일 저소득 어르신 1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난 나눔 행사

 

뉴미디어타임즈 신재훈 기자 | 대구 중구 남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저소득 어르신 10가구를 방문해 오징어무침회, 묵밥, 메추리알 장조림, 명엽채무침으로 구성된 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또, 협의체에서는 남산하누리 전통 발효음식 장담그기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16일 된장, 간장 분리작업을 진행했다. 장담그기 행사는 2015년부터 시작해 10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가을이 되면 사랑과 정성으로 담은 질 좋은 된장, 간장은 마을주민들에게 저렴하게 공급하고, 홀로어르신들에게는 무료로 전달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실천하고 있다.

 

김세현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는 뜻깊은 행사를 할 수 있고 기쁘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산2동 지사협에서는 ▲최고령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생신상 차려드리기’, ▲의약품꾸러미, 식품꾸러기 등을 지원하는 ‘희망꾸러미사업’, ▲남산하누리협동조합과 함께 ‘전통발효음식 장담그기’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소외계층 돌봄 활동을 통한 지속적인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