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청주시, 우암산 생태공원화 사업 추진

11월 준공 목표, 도심 속 휴식 및 생태학습 위한 공간으로 조성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시는 우암산 생태공원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우암산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해 시민들을 위한 휴식 및 생태학습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먼저, 우암산 정상 일원에 기존 시설과 연계한 시민 쉼터 공원을 조성한다. 해먹, 의자 등 휴게시설을 설치하고 등산로마다 이정표와 수목 표찰, 안내판 등을 설치해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한다.

 

또한, 상당구 수동 산 2-1번지 일원 도 교육청 부지에 충북과학 교육연구원 아웃도어 스쿨과 연계해 자연환경을 관찰할 수 있는 자연학습원 등의 교육 장소를 조성한다.

 

아이들이 이용 가능한 숲 놀이터도 만들고, 유휴지에는 다양한 식물을 관찰할 수 있도록 야생화도 식재할 계획이다.

 

총사업비는 8억원(도비 3억 2,000만원, 시비 4억 8,000만원)이 투입된다. 시는 우암산 지킴이 등 주요 이용객과 시민 의견을 수렴해 오는 8월까지 실시설계를 마치고, 8월에 착공해 11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암산은 청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라며, “자연 친화적인 생태공원화 사업으로 생태환경 보전과 시민편의 향상을 모두 충족 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