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 (토)

어제 방문자
5,581

특별기사

대홍기획, 보바스어린이의원과 어린이 AI그림대회 개최

이미지 생성형 AI를 활용해 장애아동의 꿈과 미래를 함께 그려…

 

롯데의료재단(이사장 김천주) 보바스어린이의원과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AI 그림 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전했다. 

 

25일 열린 그림대회에는 보바스어린이의원 환아 15명이 참가하였으며, ‘나의 꿈,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대홍기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이미지 생성형 AI(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신들의 꿈과 미래를 그림으로 마음껏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시상과 함께 소정의 선물이 주어졌으며, 환아들이 그린 그림은 6월 5일부터 9일까지 잠실 롯데뮤지엄 실버팩토리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전시될 예정이다.  

 

[어린이 AI 그림대회]는 장애 아동의 신체적 제약을 극복하고 자신의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배리어 프리 아트(Barrier-free Art) 프로젝트이다. 대홍기획과 롯데문화재단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배리어 프리 아트를 통해 참가 어린이들의 정서적 재활은 물론, 장애 어린이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가한 보바스어린의원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AI 그림 대회는 기술과 예술이 만나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사례로,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환아의 재활과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홍기획은 롯데의료재단과 함께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아동 재활치료의 골든타임의 중요성과 재활센터 운영의 필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영상 전 과정을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이번 영상은 대홍기획과 보바스어린이의원 유튜브 등의 채널에서 확인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