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청주시 다함께돌봄센터 맑고 깨끗한 청주 ‘줍깅’캠페인 진행

아이들과 시민이 행복한 맑고 깨끗한 청주 함께 만들어요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연합회는 ‘맑고 깨끗한 청주만들기’ 범시민 운동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22일 성화중학교(서원구 성화동) 주변 원룸 지역에서 ‘줍깅’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은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깨끗한 거리 환경을 제공하고 맑고 깨끗한 청주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추진됐다.

 

다함께돌봄센터 관계자는 “깨끗한 환경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게 됐다”며, “두 달에 한번 씩 정기적으로 ‘줍깅’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자우 청주시 아동보육과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에 동참해 주신 다함께돌봄센터 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민관 협업을 통해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면 아이들이 행복하고 시민이 살기 좋은 청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역 내 공동주택, 도서관 등 접근성이 높은 시설의 공간을 활용해 초등학교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 동안 돌봄이 필요한 6~12세 아동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청주시 다함께돌봄센터는 현재 12개소이며, 오는 7월 청주시립도서관(용암동) 내 1개소를 신규 설치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