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보은군, 2024년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보은군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하는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사업은 전문 직업교육을 받을 기회가 부족한 군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교육을 제공해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까지 연계하는 충북도 주관 공모사업이다.

 

군은 이번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은 15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진행되며, 옥천요양보호사 교육원에서 6월 28일까지 6주간 운영하고 7월 중 2주간 군내 요양병원 및 재가센터 등에서 실습 교육 후 자격취득시험에 응시할 계획이다.

 

군과 보은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요양보호사 국가자격증 시험에 교육생 전원 합격을 상호 노력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모의면접 지원 등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곽동순 군 일자리지원팀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과정은 군민들의 수요를 반영해 선정한 직업교육으로 전문자격을 가진 요양보호사 양성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고령자 및 취약계층 군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요양보호사 교육뿐만 아니라 군에 도움이 되는 직업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