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청주시 도서관 SNS 서포터즈 ‘청·하·리’1기 모집

시민의 입장에서 도서관의 소식 생생하게 전파, 오는 6월 7일까지 접수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시립도서관은 청주시 도서관 SNS홍보 서포터즈 ‘청·하·리’ 제 1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청·하·리’는 ‘청주시 도서관 소식을 전하리’의 약자로, 청주시 도서관의 주요 시책, 행사, 문화프로그램 등 도서관의 다양한 소식을 시민의 입장에서 생생하게 SNS로 전파하는 역할을 맡는다.

 

청주시 도서관 홍보에 관심 있고 개인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청주시청 또는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20일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8명이며, 평소 SNS 활동 수준과 원고 작성 능력 등을 평가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하고 오는 6월 11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6월 1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청주시 도서관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 후 본인 SNS에 게시하게 된다.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에게는 시장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눈에서 제작된 콘텐츠를 통해 청주시 도서관의 다양한 행사와 매력이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서포터즈 모집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