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음성군,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 실시

금빛청소년 문화의 날 2차 프로그램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음성군은 무극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왕읍 일원에 추진 중인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을 17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음성군은 농산어촌지역 주민의 기초생활수준을 높이고 정주여건 개선 등을 통해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활성화 도모를 위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2022년 8월 기본계획 승인 받아 진행 중이며, 현재 실시설계 마무리 단계로 곧 건축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그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 12월에는 무극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 올해는 2학년을 대상으로 대학로에서 공연관람(시간을 파는 상점)과 국립중앙박물관 관람 및 체험학습인 금빛청소년 문화의 날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견문 확대 및 창의적인 문화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문화에 관한 관심과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됐다.

 

조병옥 군수는 “작년 지역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결과, 청소년들의 호응으로 이번에 더 알차게 프로그램을 구성해 실시했다”며 “더욱 다양한 내용의 사업추진으로 지역민들에게 부족한 문화·복지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왕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2021년 기본계획 용역을 시작으로 2025년까지 금빛공감센터를 조성해 목욕탕, 청소년, 가족센터 등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