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단양군, 민원서비스 만족도 '92점'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단양군 민원서비스 만족도가 92점으로 나타났다.

 

군은 지난 3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군청과 사업소, 읍면사무소를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항목은 △담당 직원의 친절도 △업무처리 신속도 △민원처리과정 안내 충분성 △전반적인 만족도 등 4개다.

 

조사 방법은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설문조사며 조사에는 총 468명이 참여했다.

 

항목별 만족스러운 응답이 90%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평균 점수는 92점으로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조사 항목별 응답 결과는 ‘담당 직원의 친절도’는 ‘매우 그렇다’가 86%로 가장 높았으며 ‘업무처리 신속도’에서도 ‘매우 그렇다’가 86%로 나타났다.

 

민원처리과정 안내가 충분했는지는 85%의 응답자가 ‘매우 그렇다’로 답했으며 전반적인 만족도는 만족 83%, 만족 9%, 보통 2%, 불만족 2%, 매우 불만족 4%로 답했다.

 

군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모든 직원에게 알리고 불만족 비율이 더 줄어들 수 있도록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은 민원후견인제, 고충·복합민원 상담예약제, 현장민원처리 봉사반 등 군민 불편을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기존 사업은 발전시키고 새로운 민원대응 시책도 발굴해 ‘군민중심·감동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