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청주시, 제13회‘인구의 날’기념 공모전 개최

인구정책 아이디어·그림·영상 3개 분야, 오는 6월 7일까지 접수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시는 제13회 인구의 날(7월 11일)을 기념해 인구정책 아이디어·그림·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문제에 대한 극복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인구정책 아이디어 △그림 △영상 3개 분야이고, 주제는 ‘둘이 만나 설레는 청주, 셋이 되어 행복한 청주!’다.

 

인구정책 아이디어와 영상 분야는 청주시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청주시의 인구정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한글 파일로 작성(휴먼명조 12포인트, 3매 이내)하거나, 결혼·임신·출산을 장려하는 29초 숏폼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그림 분야는 청주시 거주 5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재학생까지 응모 가능하다.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모습 등을 그림에 담아 제출하면 되고, 작품 규격은 8절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작품과 함께 오는 6월 7일 오후 6시까지 청주시청 여성가족과(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2층)로 등기우편, 방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그림 분야는 우편 및 방문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시는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한 뒤 결과는 오는 6월 17일 청주시청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3개(그림·아이디어·영상) 분야의 26명에게 총 4백만원(문화상품권)을 시상할 계획이다. 그림 분야는 유치부·초등부 별 각 9명씩 18명을 시상하고, 아이디어· 영상 분야는 각 부문별 4명씩 8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7월 11일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주시민이 다 함께 인구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