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충청북도

음성군 드림스타트, 일상에 지친 부모님을 위한 ‘마음 치유 힐링 도마 만들기’ 행사 개최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음성군은 18일 음성읍 설성문화회관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부모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마음 치유 힐링 도마 만들기’ 행사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한 이번 행사는 여가 활동 기회가 제한적인 취약계층 가정의 부모들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나무 도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육아와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부모는 “직접 도마를 만들 수 있을지 걱정했지만, 강사님의 꼼꼼한 지도와 다른 참가자분들의 도움 덕에 무사히 완성할 수 있었다”며 “손수 만든 도마를 보니 정말 기분이 좋고 뿌듯하다”고 소회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부모님들의 밝은 미소와 즐거운 모습을 보니 저희도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취약계층 가정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음성군은 만 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 가정 및 임산부를 대상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드림스타트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음성군 드림스타트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