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대구

대구시, 폴리스-틴(Teen)·키즈(Kids) 4기 안전 체험 활동 실시!

심폐소생술(CPR) 실습 및 불법 촬영 예방 교육 등 안전 의식 강화

 

뉴미디어타임즈 신재훈 기자 | 대구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시민중심 자치경찰 네트워크 협의체 아동·청소년 그룹인 폴리스-틴(Teen)·키즈(Kids)와 함께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여성안전테마관 SISO(Safe Inside Safe Outside)에서 ‘안전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안전 체험 활동은 폴리스-틴·키즈 4기 위원 11개 팀 51명(초등학교 13명, 중학교 14명, 고등학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응급처치 실습 교육’, 2부 ‘치안 리빙랩 특강 및 그룹 토론 활동’, 3부 ‘안전 특강 및 SISO 안전테마관 체험 활동’이 4시간 동안 진행됐다.

 

‘응급처치 실습 교육’은 위급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실제 상황을 가정한 현장감 있는 실습을 통해 CPR의 중요성과 정확한 수행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치안 리빙랩 특강 및 그룹 토론 활동’에서는 팀별로 세부 운영 계획을 논의하고, 정책 발굴 과정과 사례를 학습하며 치안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안전 특강 및 SISO 안전테마관 체험활동’에서는 ‘안전이 젠더를 만나면’이라는 주제로 불법촬영 예방, 온라인 그루밍 및 스토킹 방지, 초록화장실 및 안전거울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성 관련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일상 생활에서 안전 의식을 강화하는 방법을 배웠다.

 

대구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 의식과 범죄 예방 역량이 향상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 치안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