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충청북도

청주 솔숲마을 도서관,‘작은도서관 운영 사례 공모전’대상 수상

송절동 테크노폴리스푸르지오 입주민들의 사랑방 역할 톡톡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시는 청주 테크노폴리스푸르지오 아파트 내‘솔숲마을 작은도서관’이 ‘2024년 전국 작은도서관 대회’에서 작은도서관 운영사례 아파트 부문 ‘대상 도서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작은도서관 대회’는 작은 도서관 활성화와 독서진흥을 위해 한국작은도서관협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전북특별자치도-익산시 후원으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 동안 ‘책과 사람을 잇는 우리마을 작은도서관’ 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시상식이 개최된다.

 

청주 솔숲마을 작은도서관은 ‘2024년 전국 작은도서관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솔숲마을 작은도서관이 우리에게 왔다’라는 주제로 응모해 지역 주민 공동체의 화합과 독서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의 쾌거를 이루게 됐다.

 

본 도서관은 2018년에 청주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 아파트 입주민 자원봉사자로 운영을 시작해 도서 확충은 물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행사를 개최해 지역 주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소통의 공간으로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다.

 

솔숲마을 작은도서관 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리 도서관이 마을의 사랑방으로서 역할을 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관내 작은도서관은 113개소이며, 시는 매년 우수 작은 도서관을 선정해 300만원 상당의 사업비와 300만원 상당의 도서 구입비를 지원하고 있다. 솔숲마을 작은 도서관은 매년 ‘청주시 우수 작은도서관’으로 선정돼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