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충청북도

음성군립 삼성도서관, '2024 이야기가 있는 코딩' 참여자 모집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4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에 선정된 삼성도서관은 이달 16일부터 코딩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 사업은 어린이들의 독서에 관한 관심 유발과 컴퓨터를 다루는 사고력과 논리력, 창의력을 향상하기 위한 도서관 이용 활성화 사업이다.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지식을 갖춘 미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기와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코딩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차시별로 선정된 도서인 ‘무영이가 사라졌다’, ‘고기 말고 그럼 뭘 먹으라고?’를 독서지도사와 함께 책을 읽고 생각·토론하고 창작하는 활동 중심교육과 코딩 전문 강사와 책 속의 이야기를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공간(메타버스) 속에 코딩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추진한다.

 

교육 신청은 초등학생 4~6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이달 16일 9시부터 선착순 마감 시까지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삼성도서관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일정은 6월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14시부터 4회 총 10시간으로 삼성도서관 평생학습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책과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독서코딩교육 체험활동으로 어린이들이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발견하고, 사고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