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충청북도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이모티콘 제작과정’ 수강생 모집

이모티콘 제작은 물론 온라인 마켓등록까지 다채롭게 지원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곰곰희 생각할수록’, 이모티콘 작가가 되고 싶은 당신을 위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나섰다.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9일 낮 12시까지 캐릭터 교육 프로그램 ‘멈춰있는 이모티콘 제작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기 이모티콘 ‘곰곰희 생각할수록’의 제작자 성윤미 작가가 강사를 맡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충북 지역 내 이모티콘 제작을 희망하는 창작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최종 14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 이모티콘 작가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수강신청서를 작성한 뒤 오는 29일 정오까지 이메일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6월 4일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하며, 이모티콘 시장조사와 기획은 물론, 클립스튜디오 툴 활용법 및 색감 구성 등의 교육이 중점적으로 이뤄진다.

 

또한,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카카오톡 제안을 위한 이모티콘 스케치와 해당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도 진행한다.

 

특히 카카오톡 등에서 8건의 이모티콘을 출시한 성 작가가 교육을 맡은 만큼, 경험을 바탕으로한 탄탄하고도 실질적인 조언이 이모티콘 작가로의 꿈에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