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충청북도

청주 아이러북 올해의 그림책‘새맞이 행사’성황리에 마쳐

11일 영유아와 가족 등 시민 300여명 참여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오송도서관은 지난 11일 청주가로수도서관에서 ‘청주아이러북’ 2024년 올해의 그림책 ‘새맞이행사’를 개최했다.

 

‘청주아이러북’ 가족그림책 독서축제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해 자원활동가 및 영유아와 가족 등 시민 300여명이 참여했다.

 

책꾸러미 배부, 공연, 포토존, 만들기 체험 등이 진행돼 시민들에게 청주 아이러북 사업을 알리고 영유아와 가족들에게 책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이범석 청주시장은 올해 청주아이러북 선정도서 ‘춤춰요’를 아이들에게 직접 낭독해 주며 색다른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본 공연인 ‘정글친구들의 도서관여행’에서는 클래식을 연주하는 동물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신나고 재미있는 공연을 선보여 참여한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책꾸러미 배부, 재미한컷 폴라로이드 사진관, 멋쟁이 왕관 만들기, 알록달록 풍선 나눔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청주오송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새맞이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보여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오송도서관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책을 통해 소통과 즐거움을 공유하는 장(場)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송도서관에서 16일에는 행복한 아이를 위한 부모교육 특강이, 18일에는 가족체험 행사가 준비돼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