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충청북도

5월 청소년의 달 맞이‘청주시 청소년축제’성료

모범·우수 청소년 표창장 수여, 청소년 공연 및 체험 부스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최성용 기자 | 청주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11일 상당구 중앙동 청소년광장에서 ‘유스랜드’ 청소년축제를 개최했다.

 

청주시 청소년수련시설 4개소(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수련원, 상당청소년문화의집, 청원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청주시민, 청소년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1부 행사는 청소년참여위원 위촉장 수여(13명), 모범청소년 표창장 수여(11명), 이범석 청주시장 축사 순으로 진행됐고 △2부에서는 13개 팀의 공연과 22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청소년수련시설 내 청소년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과 관내 청소년 단체 등에서 총 13개 팀이 참여해 댄스, 밴드, 사물놀이, 치어리딩, 태권도 등 공연을 선보이며 끼를 뽐냈다.

 

또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책갈피·그립톡·가죽핀 만들기’, ‘화분 심기’, ‘페이스페인팅’, ‘탑로더 꾸미기’, ‘점자 부적과 감정 브로마이드 체험’, ‘반려동물 간식 체험’, ‘인물·노래퀴즈’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소년축제가 청소년들의 문화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청소년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