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화성

화성시, ChatGPT로 행정에 날개를 달다

화성시 ChatGPT 활용연구 TF팀 28일 출범

 

뉴미디어타임즈 권숙현 기자 | 화성시가 ChatGPT를 활용한 스마트 행정 추진을 위해 전담팀(TF)을 구성하고 28일 근로자복지회관에서 ChatGPT 활용연구 TF 출범식을 개최했다.


TF팀은 기획조정실장을 단장, 스마트도시과장을 부단장으로 구성되며 감사관, 건설과, 교통지도과, 도로과 등 16개 부서가 TF팀에 참여한다.


또한, ▲일반행정 ▲문화복지 ▲도시환경 등 총 3개 분야로 6월 말까지 운영되며 직원들이 ChatGPT 활용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ChatGPT 행정활용 매뉴얼 제작을 추진하고, 개인정보보호 및 내부정보유출 방지를 위해 ChatGPT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범위에 대한 기준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같은 날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전 직원 대상 ChatGPT 활용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시 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1부에는 차경진 한양대 교수의 ⌜데이터 기반행정 with ChatGPT⌟ 강의, 2부에는 화성시 스마트도시과 이동재 주무관의 ChatGPT 시연이 이루어졌다.


정승호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ChatGPT에 대해 관심 갖기를 희망한다”고 며 “TF팀에서는 직원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ChatGPT의 행정활용 가능성에 대한 선행연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TF 중심으로 추가적인 직원 대상 교육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