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수)

어제 방문자
3,842

경기

김포시, 제12회 한강마라톤 대회 전 구간 CCTV 모니터링으로 시민안전 지킨다

지난 주말 금파로 벚꽃길 차 없는 거리 행사 모니터링 개시

 

뉴미디어타임즈 배소은 기자 | 김포시 ‘야간·휴일 재난안전상황실’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김포시는 지난 2023년 9월부터 ‘야간·휴일 재난안전상황실’에 관내 6,933대의 CCTV를 연계하여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을 지속 실시하고 있다.

 

김포시 안전담당관실에서는 재난·안전 관련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매일 재난근무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관 부서 및 기관 간 핫라인을 구축하여 24시간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오는 14일에 열리는 제12회 김포한강마라톤 대회는 순간 최대 약 6,000명의 인파가 예상되는 큰 행사인 만큼 ‘야간·휴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는 주요 코스 16개소에 설치된 CCTV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행사 중 만에 하나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및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주말에도 많은 시민들이 ‘금파로 벚꽃길 차 없는 거리’ 행사장에 방문했으나, 상황실 CCTV 모니터링 정보를 실시간으로 경찰, 소방 등과 공유하는 등 유관기관 협력을 통해 안전사고 없이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연규환 재난대응팀장은 “대형 재난은 잠깐의 방심에서 시작되는 만큼 빈틈없는 재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민분들의 안전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