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수)

어제 방문자
6,659

특별기사

성남초등학교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흡연,음주,마약류 등) 특별주간 캠페인 실시

 

성남초등학교 (교장 변상돈)은 전교생 대상으로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기 위하여, 5월 22일부터 5월31일까지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흡연 음주 마약류 등) 특별주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흡연 예방을 위한 “금연 토끼와 함께하는 캠페인”은 학교 교문 앞에서 전교생 등굣길의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은 08시 20분부터 40분까지 학생자치회와 희망 학생 17명이 참석하여 진행했다.

 

교실에서는 흡연 예방 인형극 공연, 골든벨 울려라, 상황극 등 전교생이 방송 교육에 동참. 학교 교문 앞에서 금연 토끼 (교장 선생님)이 깜짝 등장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담배는 노 답! 우리는 노 담!” 외치며, 하이파이로 화답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저학년생에게는 “노 담이 뭐지?” 묻고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설명과 답을 해주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학생과 같이 등교하는 학부모도 동참하여 “ 아빠의 금연운동 행복한 우리 가정 ”캠페인에 함께 했다. 가정 통신문을 통해 ‘흡연 예방 퀴즈’는 가족이 함께 건강한 가정생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학생 보호와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 했다.

 

오는 5월 29일은 음주 예방 교육, 5월 30일은 마약류 오 남용 예방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며, 변상돈 교장은“흡연 음주와 약물 오 남용 마약류 예방 교육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문화 확산시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