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수)

어제 방문자
4,167

부산

부산시, '2024 Busan Enjoy English Week' 개최

사전접수가 필요한 프로그램의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시 누리집 통해 신청할 수 있어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시는 오는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모든 세대가 즐겁게 영어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2024 Busan Enjoy English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부산글로벌빌리지(5.17.), 영화의전당(5.18.), 시청(5.19.)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영어로 소통하고 즐기는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영어와 친화적인 도시 조성 및 시민 영어역량 향상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첫째 날(5.17.)은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 자녀교육 인플루언서 배성기 작가(현서아빠)의 '유튜브 영어학습법' 특강, 성인 대상의 '시민 영어 골든벨', 해외여행에서 필요한 영어표현을 공항, 지하철 등으로 꾸며진 스튜디오에서 원어민과 함께 배우는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유튜브 영어학습법’은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이어서 오후 5시까지는 ‘시민영어골든벨’이 진행되며, ‘원데이클래스’는 오전(10:00~12:00), 오후(15:00~17:00) 두 차례에 걸쳐 열린다.

 

5월 17일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시 누리집 행사/모집신청에서 가능하며, '유튜브 영어학습법' 특강은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당일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글로벌빌리지를 통해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둘째 날(5.18.)은 '제19회 부산세계시민축제'와 연계해 영화의전당 야외광장에 'Enjoy English Week Zone'을 구성해 어린이부터 어른, 외국인까지 다양한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부스)을 운영할 예정이다.

 

‘Enjoy English Week Zone’은 5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사전접수 없이 현장에서 당일 방문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영어로 물건을 사고팔 수 있는 영어벼룩시장, 어린이 대상 영어단계시험(레벨테스트), 도장찍기여행(스탬프투어) 미션탐험,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보드게임, 출입국 심사(이미그레이션) 영어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셋째 날(5.19.)은 시청 1층 들락날락, 대회의실 및 로비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세계(글로벌) 축제 체험' 어린이 영어캠프, 들락날락 '영어랑 놀자' 특별프로그램, 부기와 함께하는 어린이 영어노래 따라부르기 체험 행사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놀이형식으로 영어를 따라 배울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남정은 시 청년산학정책관은 “시민들이 'Enjoy English Week' 행사 참여를 통해 영어를 보다 친숙하고 편안하게 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아이들뿐만 아니라 전 세대가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부산이 '영어하기 편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으로 '영어하기 편한 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활용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등 관련 사업들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