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홍천농촌지역관광사업단(홍천농촌문화터미널)은 홍천군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 홍천군 시군 역량 강화·마을공동체 한마당’을 11월 25일 오후 1시부터 홍천문화예술회관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농촌지역 개발과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 법률 제정에 따른 홍천군의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 마을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홍천농촌문화터미널 운영 성과 발표, 시군역량강화사업 및 마을공동체 성과 발표, ‘홍천군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 기본계획(안)’ 주민설명회, 문화공연 ‘같이 놀아보자! 홍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과 발표에서는 (사)홍천농촌지역관광사업단이 홍천농촌문화터미널을 위탁 운영하며 추진한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 소규모 농촌축제 지원사업, 2025년 시군역량강화사업 추진 성과 발표와 우수마을 시상이 진행된다.
이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지원 법률에 따른 홍천군 기본계획(안)에 대한 주민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문화공연 ‘같이 놀아보자! 홍천’에는 시군역량강화사업을 통해 지원한 마을 중 서면 한마음동아리, 홍천읍 퐁당퐁당문화센터, 남면 태극마을 소내시대, 화촌면 소락 등 4개 마을이 참여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한편, 홍천군 시군역량강화사업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로, 2025년에는 2억 5천7백만 원(국비 70%, 군비 30%)의 사업비를 교부받아 완료지구 활성화 프로그램 및 컨설팅, 지역개발사업 추진 마을 역량 강화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