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부산

부산 동구 범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꽃보다 청춘2(반려식물 지원사업)” 추진

 

뉴미디어타임즈 어해수 기자 | 부산 동구 범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지난 13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를 통해 선정된 “꽃보다 청춘2(반려식물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실시되는 “꽃보다 청춘2”는 원예치료사의 총괄 지도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보조로, 홀몸어르신 등 참여자 30명이 직접 화분을 만들고, 식물관리방법 교육 및 간단한 레크레이션이 진행됐다.


참여자인 한 어르신은 “직접 화분을 만들 수 있어 좋았고, 식물을 관리하는 방법도 알려줘 앞으로 잘 키울 수 있을 것 같다”며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홍성옥 위원장은 “작년에 실시한 ‘꽃보다 청춘’이 참여자 및 지사협 위원의 호응도 및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실시하게 됐으며,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반려식물 화분이 생활 속 작은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범일1동 관계자는 “반려식물 화분을 직접 만드는 과정에서 다른 참여자와 교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반려식물을 통해서 홀몸어르신의 정서안정, 실내환경 정화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이번 사업을 주관하고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에 도움을 주신 범일1동 지역보장협의체에 감사를 전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