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인천

옹진군, 상반기(정기분) 자동차세 30일까지 납부하세요

 

뉴미디어타임즈 어해수 기자 | 옹진군은 올해 정기분(1기분) 자동차세 4,316건, 4억7천8백만원을 부과하고, 고지서를 각 가정으로 우편 송부했다고 밝혔다.


납세의무자는 이번 달 1일 현재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이고 과세대상은 자동차관리법의 규정에 따라 등록된 차량 및 건설기계관리법에 따라 등록된 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 125cc초과 이륜차량이며, 납부기한은 이번 달 30일까지다. 단, 1월·3월 연납 차량은 제외된다.


자동이체 신청자는 납부 기한까지 통장 잔액을 확인하여 출금될 수 있도록 확인하여야 하며, 기간 내 납부하지 않으면 3%의 가산금이 추가된다.


납세고지서를 분실했거나, 장기 출타 중이라면 고지서 없이도 전국 모든 은행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에서 본인의 통장, 신용카드로 조회·납부가 가능하며, 집이나 직장에서 납부할 때는 지방세 인터넷 납부 시스템 위택스 또는 지로를 통한 전자납부와 고지서에 적혀 있는 가상계좌를 이용하면 금융기관 방문 없이도 납부할 수 있다.


군은 납세자가 자동차세를 납기 내 납부할 수 있도록 문자메세지 발송, 납부 안내 현수막 설치, 마을방송 등 적극적인 홍보를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납부마감일인 이번 달 30일은 사용자가 몰려 인터넷 납부 및 가상계좌 이체 등이 지연될 수 있으니 마감일 전에 납부될 수 있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거주지 변동으로 고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기타 자동차세 부과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인천시 옹진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