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부산

청년정책은 청년이...부산 북구, 청년정책 제안 공모전 개최

만19세~만34세의 청년이면 누구나 7월 28일까지 정책 아이디어 제출

 

뉴미디어타임즈 어해수 기자 | 부산 북구는 청년층의 구정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2023년 청년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청년정책 제안 공모전은 6월 26일부터 7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일자리·문화·복지 등 구정 전반을 대상으로 지역의 청년들의 권익과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면 된다.


북구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기간 내 신청서류를 작성해 이메일(loveone486@korea.kr)을 통해 제출하거나 북구청 일자리경제과로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북구는 접수된 제안 정책들을 1·2차 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에게는 70만원, 우수 1명에게는 50만원, 장려 2명에게는 각 3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1차 서류심사에서는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계속성 △적용범위 등 5개의 항목으로 평가한 후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청년정책은 소관 부서에서 검토한 후 청년네트워크 공론장을 통해 향후 청년정책 수립 및 관련 사업추진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청년정책 제안 공모전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오태원 구청장은 “청년들이 살고 싶은 도시 북구 조성을 위해 청년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북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