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인천

연수구, 임산부 공감프로젝트 ‘플라워 태교’ 마무리

3월부터 6월까지 매달 지역임산부 대상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어해수 기자 | 연수구 보건소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3일 수업을 끝으로 임산부 공감프로젝트 ‘플라워태교’ 교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매달 지역임산부를 대상으로 운영된 ‘플라워 태교’는 ▲태담 읽으며 아기와 교감하기 ▲꽃바구니 만들기 ▲아기에게 전하는 메시지 적기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꽃을 매개로 아기와 교감하고, 작품을 만들며 임신으로 불안한 마음을 정화하는 시간을 가지며 임산부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가자 A씨는 “입덧이 너무 심했는데 예쁜 꽃을 볼 때만큼은 신기하게도 입덧이 없었다.”라며 “집에 있어 우울했는데 같은 임산부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나누며 꽃꽂이도 할 수 있어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임산부 공감프로젝트’는 연수구가 육아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플라워 태교 외에도 ▲손끝태교 ▲주말 예비부모교실 ▲영유아 (조)부모 교실 ▲육아스트레스 힐링교실 ▲영유아 이유식 교실 등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일정은 연수구보건소 홈페이지 보건사업(모자보건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고 방문 및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가족이 태교, 출산, 양육 과정에 참여해 임산부의 신체 변화와 정서에 공감하고 건강한 출산, 건강한 양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연수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