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부산

영도구↔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 인구감소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미디어타임즈 어해수 기자 | 부산시 영도구는 지난 6월 8일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와 인구감소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생활인구・지역체류・관광소비 증대 등 관광을 통한 영도구 활력 제고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을 발굴・시행하고,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 활성화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에 영도구는 관광활성화를 위한 관련 사업 추진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한편 인구감소지역에 대한 관심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앱에서 일종의 명예주민증인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고 QR코드를 활용해 지역내 관광지 입장권을 포함, 숙박・식음・체험 등 각종 여행 편의시설과 체험 프로그램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현재 영도구는 숙박・식음・체험시설 등 40여 개소에 10~20% 할인 혜택을 제공중이며,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은 관광객들이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상공인의 참여를 독려하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영도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등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생활인구 증대 및 지역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영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