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부산

부산서부교육지원청, 교사·학부모 교육 역량 키운다

교사, 학부모 대상 맞춤형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뉴미디어타임즈 어해수 기자 |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 학력 향상을 위한 교사, 학부모 역량을 키우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기초학력 책임 지도 내실화를 위한 교사 연수와 자녀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로 나눠 진행한다.


교사 연수는 서부 관내 초등교사 6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열린다. 6월 13일에는 ‘수업에서 활용하는 CHAT GPT’를 주제로, 6월 20일에는 ‘AI 똑똑수학탐험대를 활용한 별별 수업 만들기’를 주제로 각각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 요구에 맞는 실질적인 지도 방법을 습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학부모 연수는 6월 15일 사하구청 제2청사 대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202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최규홍 진주교육대학교 교수가 나와 ‘가정에서 실천하는 우리 아이 문해력 향상법’을 주제로 강의한다.


6월 20일 연수는 온라인을 통해 운영하며 학부모 275명이 참여한다. 이국희 김해 동남병원 교수가 나와 ‘부모 삶의 태도가 학생의 학습 태도를 결정한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사의 수업 지도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