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한국식품영양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우수포스터상’ 수상

‘서구지역 50인 미만 노인복지시설 대상 영양상태 평가·영양상담 도구 개발’ 논문 포스터 발표

 

뉴미디어타임즈 어해수 기자 |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2일 열린 한국식품영학회 주관 ‘2023년 춘계 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령사회, 스마트 케어를 위한 식품영양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회에서 센터는 ‘노인복지시설 대상 영양상태 평가 및 영양상담 도구 개발’이라는 주제로 논문 포스터를 발표했다.


센터는 이 논문 포스터에서 노인복지시설 어르신들의 정기적인 영양판정을 통해 영양부족을 발견하고 심각한 결핍이 있기 전 영양 중재를 함으로써 영양소 섭취량과 생활양식을 개선해 건강증진에 기여한 점을 이번 대회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노인복지시설의 어르신 대부분이 만성질환, 노인질환 등을 가지고 있어 타 연령층보다 식사를 통한 영양관리가 중요하지만 질환에 맞는 급식 제공에는 어려움이 있다”며 “질환벽 식이요법 안내를 위해 개인별 영양 관리 카드를 작성하고 시설장과 사회복지사와 영양상담 실시 후 질환별 식사안내문 14종과 매달 질환별 식단 7종을 제공해 영양관리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노인복지시설 시설장과 보호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덧붙였다.


최향숙 센터장은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인 영양상담 도구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