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수)

어제 방문자
6,043

전국

동구 워케이션센터‘온앤오프’개소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울산 동구는 6월 19일 오후 3시 동구 일산해수욕장10길 38, 5층에 워케이션센터 '온앤오프(ON&OFF)'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훈 동구청장과 박경옥 동구의장, 시 구의원 및 지역산업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개관 축하 퍼포먼스로 완벽한 쉼을 느껴보는 아로마체험과 궁중음악 공연이 열렸다.

 

울산에서는 처음 운영되는 동구 워케이션센터 '온앤오프'는 2023년 8월 행정안전부의 ‘고향올래(GO鄕ALL來) 사업’의 워케이션 분야에 최종 선정되어 확보한 특별교부세 4.5억 등 총 9.5억원의 예산으로 조성 및 운영된다.

 

일산해수욕장과 대왕암공원이 바로 보이는 상가 건물 5층을 임차해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조성됐으며, 총 면적 265㎡에 개인 업무 공간, 1인 부스, 7인실, 14인실 회의공간과 40명 수용 가능한 메인홀, 휴게시설을 갖추고 있다.

 

명칭인 ‘온앤오프(ON&OFF)’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것으로 '완전한 일(ON)과 완벽한 쉼(OFF)'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구는 휴양지에서 원격 근무하며 일과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새로운 업무스타일인 '워케이션'을 활성화시켜 타 지역 직장인과 산업 관계자 등이 동구를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역 호텔 등과 연계해 관광상품 개발 및 워케이션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동구 워케이션센터는 산업도시 동구에 산업과 관광을 결합한 새로운 문화를 선보이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워케이션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관광업계 및 지역상권과 잘 협조해 생활인구 증대와 지역 활성화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