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3 (토)

어제 방문자
4,523

경기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청, 광주중앙고와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협약식』

다자간 교육자원 협력으로 지역 미래교육 거점 첫발 내딛어

 

뉴미디어타임즈 배소은 기자 |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오후 교육지원청, 광주시청, 광주중앙고등학교 세 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교육부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을 위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광주시만의 지역별 특색을 살린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창출하기 위해 광주시, 광주시 산하의 다양한 공공기관과 학교 간 교육자원을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광주시는 수도권이지만, 개발제한구역에 묶여 있고 도농이 섞여 있어 동네 간 편차가 큰 편으로 구도심과 새로운 택지지구의 결이 다르다. 1952년에 개교한 광주중앙고등학교는 구도심에 위치한 데다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어 자율형 공립고 선정 시 상징적이면서도 실질적인 지역 교육혁신의 의미를 살려낼 수 있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협약은 광주시의 재정적인 지원은 물론, 물적‧인적 자원을 교육적 측면에서 활용함으로써 교육과정의 지평을 넓히고 전반적인 지역 교육력 제고를 이뤄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협약을 통해 지역 교육의 주체가 협력하여 더 나은 교육을 지향하는 첫걸음을 떼었다”며 “광주중앙고가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되어 광주시 교육을 혁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