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수)

어제 방문자
6,659

경기

포천시, 큰별쌤 최태성 초청 ‘제2회 박물관 콘서트’ 성료

최태성,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응원 메시지 전해

 

뉴미디어타임즈 배소은 기자 | 포천시는 지난 20일 포천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지원하는 인문학 강연인 ‘2024년 제2회 박물관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물관 콘서트에서는 역사 작가이자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스타 강사로 유명한 최태성 소장을 초청해 ‘최태성이 들려주는 오성과 한음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EBSi 대표강사이자 별별한국사의 소장인 ‘큰별쌤’ 최태성 강사는 KBS1TV ‘역사저널 그날’, tvN ‘벌거벗은 한국사’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역사의 쓸모', '일생일문' 등 다수의 도서를 집필했다.

 

역대 박물관 콘서트 중 최대 규모로 개최된 이번 콘서트에는 7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했다. 또한, 참석자들을 위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했다.

 

최태성 강사는 2시간의 강의 동안 포천의 대표 역사 인물인 ‘오성과 한음’에 대한 내용 등 다양한 이야기를 관객들과 나누고 OX퀴즈 등을 통해 공유하며 소통 강연을 펼쳤다. 이후 강연이 종료된 후에는 큰별쌤 최태성과 백영현 포천시장과 함께하는 ‘톡톡톡 소통시간’이 이어졌다.

 

최태성 강사는 “포천을 대표하는 복합문화시설인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응원하며, 이번 박물관 콘서트가 박물관의 가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포천시립박물관은 명품 인문 도시 포천을 위해 포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공간이자, 우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담아내는 소통의 공간이 될 것”이라며, “포천시는 포천시립박물관이 포천을 대표하는 복합문화시설로 건립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박물관 콘서트를 올해 7월, 9월 2차례 개최할 예정이다. 명품 인문 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강연자를 초청한 수준 높은 강연 프로그램으로 포천시립박물관 건립 추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


배너